유튜브 레시피
YOUTUBE RECIPES
풀레로티(poulet rôti) 프랑스식 닭구이
한국인도 닭고기에 대해 진심이지만 프랑스 또한 그들의 방법으로 닭고기에 대해 진심이다. 이들의 닭구이 레시피를 찬찬히 읽어보고 있노라면 이들이 닭 한 마리를 조금이라도 더 맛있게 요리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해왔는 지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. 닭고기에 대한 이러한 열정으로 탄생한 프랑스식 통닭구이, 이제 함께 파고들어 보자.
프랑스 신년 파이 - 갈레트 데 루아 (Galette des rois)
갈레트 데 루아를 만드는 것은 재미있다.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먹는 것은 더욱더 재밌다. 게다가 사람들이 맛있어할 때의 기쁨은 또 얼마나 큰 지. 이러한 기쁨을 많은 사람들이 함께 나누면 좋겠다.
타르티플렛(Tartiflette) - 겨울에 먹기 좋은 알프스 가정식
혹독한 파리의 겨울에 그나마 위안을 주는 것은 크리스마스, 크리스마스 마켓의 음식들, 그리고 치즈가 가득 들어간 따뜻한 음식들이다. 오늘 글에서는 견디기 힘든 겨울에 힘이 되어주는 요리 한 가지를 소개하려한다. 사부아(Savoie)라는 프랑스 내 알프스 지방의 대표요리인 타르티플렛(tartiflette)이다.
창작 세비체, 홈파티 효자
세비체(ceviche)는 중남미, 특히 페루에서 먹는 생선요리로 주로 흰 살 생선 회를 라임즙과 각종 채소에 무쳐먹는 음식을 말한다. 채소는 주로 양파 중 아린맛이 덜한 적양파, 토마토 그리고 고수 등을 사용한다.
감자 퓨레- 2. 연스키 레시피
매시포테이토랑 비슷한 거 아닌가? 사실이다. 만드는 방법은 매시 포테이토와 완전히 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. 하지만 각각의 요리 이름이 말해주듯이 매시 포테이토는 부순 감자의 질감이고 감자 퓨레는 퓨레의 식감, 즉 되직한 소스의 질감이다. 또한 퓨레는 “ ‘프랑스식’ 매시 포테이토 ”인 만큼 버터의 비율이 훨신 높다.
감자 퓨레- 1. 프랑스와 감자 퓨레
감자 퓨레는 프랑스 요리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하면서도 가장 진지한 요리가 아닐까 싶다. 감자와 버터라는 주재료부터가 프랑스에서 정말 진지하게 다뤄지는 재료 두 가지이기도 하며 프랑스인이라면 대부분 “할머니가 해주시던 감자퓨레”에 대한 기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급 레스토랑에서도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성역이기도 하기 때문이다.